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skip to content)

약관동의

  • 1
  • 2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

스마트워크센터 회원관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위와 관련,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 제 17조, 제 24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스마트워크센터 사용에 따른 사용자의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원가입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부정이용 방지, 스마트워크센터 이용,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을 위한 이메일 발송을 위함

수집 및 이용 항목

    1. 스마트워크센터 회원정보(공무원)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행정전자서명, 사용자 이름, 소속, 부서, 휴대전화 번호, 연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사무실 전화번호
  • 2. 스마트워크센터 회원정보(공공기관)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사용자 이름, 소속, 부서, 휴대전화 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사무실 전화번호
  • 3. 스마트워크센터 이용정보(업무좌석)
  • 필수항목 : 아이디, 사용자 이름, 소속, 부서, 센터명, 신청일, 근무일, 예약시간, 좌석번호, 사용여부
  • 4. 스마트워크센터 이용정보(회의실)
  • 필수항목 : 아이디, 사용자 이름, 소속, 부서, 센터명, 회의실명, 회의제목, 신청일, 예약일, 예약시간, 참석자수, 참석여부, 사용여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개인정보 파일명 : 스마트워크센터 회원정보
  •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스마트워크센터의 회원 서비스 제공 및 유지 관리 등의 목적
  • 수집방법 : 스마트워크센터 누리집
  • 보유근거 :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보유기간 : 3년(행정업무의 참고 또는 사실 증명)
  • 관련법령 : 행정안전부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별표1] 개인정보파일 보유기간 책정 기준표
  • 2. 개인정보 파일명 : 스마트워크센터 이용정보
  •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스마트워크센터의 이용관리 통계 등의 목적
  • 수집방법 : 스마트워크센터 누리집
  • 보유근거 :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보유기간 : 3년(행정업무의 참고 또는 사실 증명)
  • 관련법령 : 행정안전부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별표1] 개인정보파일 보유기간 책정 기준표

장기 미접속자 개인정보 분리 보관 및 관리

최근 2년 이상 스마트워크센터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계정을 “장기 미접속 계정”으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에 포함된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저장 및 관리합니다.

    1.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립니다.
    2.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스마트워크센터 서비스를 재이용하거나 별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안도록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3. "장기 미접속 계정"으로 전환될 경우, 스마트워크센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 활성화를 위한 별도의 전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4. 장기 미접속 계정으로 전환되길 원치 않으실 경우, 기간이 도래하기 이전에 스마트워크센터에 접속을 진행해주시면 전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장기 미접속자 전환 대상 : 최근 2년 동안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계정
  • 전환 시점 :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상태로 2년이 도래하는 시점

동의 거부 권리 및 불이익 내용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필수항목을 입력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비밀번호 찾기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이용약관 동의

제1장. 총칙

  •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행정안전부의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스마트워크센터 홈페이지(이하 "본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본 사이트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본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으로 적용됩니다.
    • 2.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본 사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본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본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5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5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 규에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3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본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 2. 가입 : 본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 3. 회원 : 본 사이트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본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본 사이트의 회원은 일반 회원과 기관 회원으로 구분하며, 전자는 일반 국민, 후자는 정보나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함.
    • 4. 회원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자신이 선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
    • 5. 비밀번호(패스워드)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6. 탈퇴(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